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셀프웨딩 또는 스몰웨딩을 준비 중인 분들을 위해 몇 가지 중요한 팁을 알려드릴까해요.
이것만 알아두셔도 최저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보장합니다! 자, 그럼 메모


준비하시고 따라오세요~ 










드레스는 피팅이 전부다
웨딩드레스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본인의 몸에 꼭 맞아야 한다는 것! 
가끔 인터넷에서 드레스를 사는 경우도 있는데 몸매가 설현에 가깝더라도 ‘절대’ 추천하지 않는다. 사진과 실물의 차이가 포토샵 보정 전- 보정 후를 방불케 하기 때문이다. (해외 배송이니 믿을 만 하겠지, 안심해도 결과는 처참하다. 팔 한 짝도 넣기 힘들만큼 사이즈가 들쭉날쭉하거나 받아 보니 학예회 때 입을 법한 값싼 소재라거나 화이트를 주문했는데 알고 보니 핑크였던 경우가 대부분.) 체형에 따라 완전히 다른 드레스가 되므로 드레스를 완성시키는 건 디자인이 아니라 피팅이다!
드레스샵 투어를 떠나고 '대여'값으로 몇 백만 원을 투자하는, 그 다사다난한 과정을 축약하고 싶다면 셀프 드레스샵이 제격. 틀에 박힌 디자인보다는 개성 살린 드레스가 가득하고 소장 가능할 만큼 가격 역시 합리적이다.












이모님 없이 결혼하는 법
웨딩플래너 업체와 제휴를 맺은 웨딩드레스샵은 베일, 액세서리, 구두를 빌려준다. 그리고 샵에 소속돼 있는 '이모님'이 베일 및 액세서리를 모두 챙겨오는 게 수순. 그만큼 15~20만원의 추가비용이 든다는 얘기다. 하지만 잘 살펴보면 베일과 역시 액세서리 역시 충분히 직접 구입할 수 있다. 베일만큼은 인터넷으로 사도 실패 확률이 적지만 걱정스럽다면 직접 광장시장으로 나가보자. 다양한 베일이 즐비한 가게들이 옹기종기 모여있으니 착한 가격으로 원하는 베일을 고를 수 있을 것이다.












완벽한 뷰티를 위하여!
헤어 & 메이크업은 어떤 업체를 고르느냐 보다는 누구에게 받느냐가 훨씬 더 중요하다. 또 하나, 두 시간을 훌쩍 넘길 만큼 섬세한 대작업이므로 검증된 웨딩 헤어 & 메이크업 샵에서 받는 것이 베스트.(웨딩 촬영 날 전문 샵이 아닌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신부 화장'을 받았다가 CL 같은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나타난 케이스도 있었다.) 원하는 스타일을 분명히 생각하고 미리 사전 상담을 받으면서 꼼꼼히 전달하는 것도 필수다. 직접 문의하면 가격대가 높은 것이 대부분이고 보통 드레스 스타일에 맞춰 메이크업을 하기 때문에 진행 중인 드레스샵에 제휴된 곳이 있는지 먼저 묻는 게 답이다.











웨딩 촬영은 인스타그램
다양한 웨딩 촬영 업체들의 스타일, 취향, 결과물을 한눈에 보기 위해선 인스타그램만한 플랫폼도 없다. 사진은 톤부터 보정 기술까지 천차만별인데다 정말 한끗 차이니, 샅샅이 들여다볼 것.   
 






* 카카오플러스친구를 하면 세일 소식을 가장 먼저 받아 보실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