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브자리 회기점입니다.
봄의 날씨가 다가오면서 여기저기 결혼 소식이 물밀 듯 밀려오는 요즘인데요, 결혼하시는 분들의 말들을 들어보면 다들 이것저것 준비할 게 얼마나 많은지 신경쓸 게 한 두가지가 아니라 고민도 되고 머리도 아프고 걱정이 태산이라는데 '예단'을 정하는 것도 그 중 하나라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이브자리 회기점이 예비 신부님들을 위해 예단에 대한 설명과 함께 좋은 예단이불도 보여드릴까합니다.



'예단'이란 무엇인가?

예단은 며느리로서 시댁에 보내는 첫 선물로 그 구성은 지역마다, 집안의 가풍에 따라 달라지는데 지역과 가풍을 막론하고 이불, 반상기, 수저세트는 예단목록에 필수적으로 들어간답니다.


그렇다면 예단이불엔 어떤 의미가 있을까?

예단은 예스러운 비단이라는 의미로 비단이 귀하던 시절 신랑이 신부 집에 비단을 보내면 신부가 시부모님의 옷과 이불을 지어 선물을 보내 예를 표하던 풍습을 이야기하는데 예단이불은 그만큼 시부모님의 건강과 안녕을 빈다는 뜻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정성스럽게 준비해야 합니다.





자, 그럼 이제부터 좋은 원단을 사용해 섬세한 디자인과 정교한 기술로 지은 이브자리의 예단이불을 자세히 살펴볼까요?






보드레 | 현대적 감성과 전통적인 멋을 살린 감각적인 이브자리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젊은 감각을 지닌 시부모님 예단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화사하고 소프트한 컬러들의 배색이 고상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디자인으로, 몸판 중앙에 들어가는 꽃자수와 정갈한 줄누비의 조화가 전통적이면서도 현대적이고 감각적인 멋을 주는 상품입니다.
구성: 침대세트, 패드3점세트, 요이불세트, 차렵이불, 패드, 이불커버 / 소재: 인견, 40수 면모달 / 가격: 810,000원(매트리스커버세트Q), 940,000원(침대커버세트Q) 






선화랑 | 왕실문화원의 자부심과 최고급 소재가 만나 이브자리가 제안하는 예단상품으로써 왕이 입던 용포의 적색과 청색의 색감을 담아 스케일감 있는 조각스타일로 배열하고, 자수는 왕실 방 안에서 볼 수 있는 풍경으로 장식장위의 화병과 소품을 모티브로 삼아 금사와 은사만을 사용하여 섬세하게 수놓은 왕실 품격의 극치를 보여주는 디자인의 제품입니다.
구성: 침대세트, 패드3점세트, 요이불세트, 패드, 이불커버 / 소재: 인견, 40수 면모달 / 가격: 950,000원(매트리스커버세트Q), 1,090,000원(침대커버세트Q) 






알렉산더 | 30%의 면과 70%의 모달의 비율로 도톰하고 실용적이며, 뛰어난 통기성과 흡수성, 선명한 색감, 지속되는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실 예단을 선호하지 않는 고객들을 위해 젊은 시부모님을 위한 클래식한 예단으로 럭셔리한 골드 컬러가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구성: 침대세트, 패드3점세트, 요이불세트, 차렵이불, 패드, 이불커버 / 소재: 40수 면모달 / 가격: 440,000원(매트리스커버세트Q), 320,000원(요/이불커버세트Q), 320,000원(2점세트Q), 515,000원(침대커버세트Q), 435,000원(패드3점세트Q)







고아라 | 현대적 감성과 전통적인 멋을 살린 감각적인 이브자리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젊은 감각을 지닌 시부모님 예단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은은하고 따뜻한 컬러들의 조화가 몸판 중앙에 수놓아진 꽃누비 자수와 함께 어우러져 화사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또한 친환경 모달 100% 소재를 워싱처리하여 색상이 곱고 자연스러우며, 부드러운 터치감을 더 극대화한 상품입니다.
구성: 침대세트, 패드3점세트, 요이불세트, 차렵이불, 패드, 이불커버 / 소재: 모달평직(워싱), 40수 면모달 / 가격: 780,000원(매트리스커버세트Q), 890,000원(침대커버세트Q) 




예단은 시부모님께 남기는 첫인상과 같습니다. 시어머니의 마음까지 충족시키고 건강한 잠자리를 지키는 예단 이불, 이브자리 회기점에서 선택하세요!




문의 02-6490-314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