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파가 물러가자 미세먼지와 황사로 숨쉬기가 힘드네요. 이런 대기환경에서는 정전기가 발생한 침구에도 미세먼지와 황사가 붙어 우리가 자는동안 건강을 위협하게 됩니다. 건강하게 오랫동안 침구를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01 보송보송~ 이불 세탁 방법



니스 | 100수 고밀도 면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호텔 분위기를 연출, K사이즈 까지 커버가 가능한 침구.


이불은 미세먼지 및 머리카락 등이 잘 달라붙기 때문에 이불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먼지 이불을 덮고 자는 것과 다름없습니다. 따라서 대기환경이 좋은날 이불 세탁을 해주는것이 좋은데요. 세탁시에는 액체 세재를 이용해 주세요. 이불 세탁 시 가루 세제를 사용하면 물에 제대로 녹지 않은 가루 알갱이가 이불에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가루 세재를 사용해야 한다면 30도의 미온수에 미리 가루 세재를 녹여 사용하세요. 단, 극세사와 같이 높은 온도에 취약한 이불은 뜨거운 물로 세탁은 피해주세요.





02 물세탁을 할수 없다면 바람 목욕



모데라토 | 그레이/옐로우 또는 그레이/블루로 양면 사용 가능한 실용성을 갖춘 침구.


미세먼지와 황사를 씻어 내기위해서 가장 좋은 방법은 물 세탁이지만 여의치 않은 경우 깨끗한 바람이 부는날 바람 이불을 널고 털어 바람 목욕을 시켜주는 것만으로도 어느정도 미세먼지와 황사를 씻어 낼수 있습니다. 





03 정전기 차단하기



바이브 | 천연 섬유인 면 60수 사틴을 사용하여 흡수성, 내구성, 광택감이 좋으며 땀 흡수율이 높아 쾌적한 침구.


정전기 때문에 탁 하고 불쾌함을 느끼기도 하지만, 정전기로 인하여 미세먼지를 자석처럼 끌어드리기도 합니다. 특히 난방하는 겨울에는 더욱 정전기가 심해집니다. 침실에 60%의 절절한 습도를 유지해주세요. 긴급 처방으로 이불 위에 분무기로 분사해주면 정전기가 쉽게 사라집니다.


또는 이불이나 베개 택에 옷핀을 꽂아 두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정전기는 전자가 흐르지 않고 가만히 머물러 있으면 잘 발생하는데  옷핀을 꽂아 놓으면 금속인 옷핀으로 전자가 이동하여 정전기를 예방합니다.







위에 소개된 이불들에 대해서 궁금하신점은 02-6490-3148 로 전화주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