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브자리 회기점입니다.


 

여러분은 혹시 뒷목이나 뒷머리 쪽에 통증을 느껴보신 적이 있나요?

평소에 뒷목이 뻐근하고 고개를 돌리기 힘들다면 경추성 두통을 의심해봐야 한다는데요, 경추성 두통은 왜 나타나는지 그리고 어떻게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지 이브자리 회기점이 알려드리겠습니다.







 


경추성 두통이란?

 뒷부분을 만지면 오목한 C 커브가 있는데 바로 이 굴곡진 부분의  뼈를 ‘경추’라고 합니다.
‘경추성 두통’은  경추에 문제가 생겨  뒷부분에 통증이 나타나는 두통의  종류입니다.

 


경추성 두통의 증상

경추성 두통은 머리 뒤쪽에서 통증이 시작되는데요주로 머리의  (특히 후두부)에서만 통증이 나타나고아픈 방향으로 고개를 돌리기 힘듭니다또한뒷목과 뒤통수를 누르거나 웃음·재채기·기침 등을   통증이 심해집니다. 그 밖에도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습니다.


-
두통이 있는 쪽의 눈이 아프거나 시력이 떨어집니다
-
어지러움이명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
어깨 통증이 있고 팔과 손이 저리는 증세가 있습니다.


 

경추성 두통의 원인

우리 몸의 신경은 목을 통해 뇌와  곳곳으로 전달되는데요자세가 잘못되면 뒤통수 아래를 지나는 후두부신경이 눌리고  관절의 부담이 증가해 경추가 손상되거나 퇴행됩니다 때문에 어깨 통증보다 두통이 심하게 나타나는 것이죠고개를 앞으로  내밀거나  숙이는 행위를 반복하면 경추의 자연스러운 C 커브가 ()자로 변형되어  뒤와 어깨 근육을 경직시킵니다.








 

미국 척추 외과 전문의인 케네즈 K. 한스라즈(Kenneth K. Hansraj) 박사가 국제외과기술저널에 보고한 내용에 따르면 목은 올바른 자세에서 5kg 머리 무게만 지탱하지만고개를 앞으로 60˚ 숙인 자세에서는 27kg의 무게를 지탱한다고 합니다 6~7 아이의 평균 몸무게가 27kg 것을 고려한다면 목에 가해지는 부담이 상당하죠특히  그림처럼 잘못된 스마트폰 사용 자세를 취하는 분들이 많은데이는 경추를 손상시키는 자세이므로 특히 조심하셔야 합니다

무방비 상태에서 날아오는 축구공에 머리를 맞은 것처럼  충격을 받은 경우에는 통증의 원인을 확실히   있지만 잘못된 자세로 인해 약한 강도의 충격을 꾸준히 받는 경우에는 ‘언제부터’ ‘무엇 때문에’ 아프게 되었는지 정확히 알지 못해 위험합니다그래서 나쁜 자세를 지속하면 위험 신호를 받지 못해 결국 경추는 손상되고경추성 두통까지 이어질  있어요

혹시 지금 고개를 앞으로  내밀거나  숙인 자세로  글을 읽고 있다면 바른 자세로 바꾸세요어떤 자세가 좋은지 아래에서 설명해 드릴게요.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경추성 두통 완화 방법

경추성 두통은 대부분 잘못된 자세에서 나타나는 증상이므로바른 자세로 교정하는 것만으로도 증상을 호전시키는  도움이 됩니다.


 

① 스마트폰 사용  고개와 허리는 꼿꼿이 펴세요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는 허리를 꼿꼿이 펴세요고개는 숙이지 않고 화면과 눈높이가 맞도록 스마트폰을 들어 주세요. (마찬가지로 컴퓨터를  때도 모니터와 시선을 수평으로 맞추세요.) 
걸으면서 스마트폰을 보는 분들이 많은데요이럴  고개를 숙일 수밖에 없습니다때문에 걸을 때는 가급적 스마트폰 사용을 자제해주세요.  

② 의자 착석  엉덩이는 깊숙이등은 등받이에 밀착하세요 
의자에 앉을 때는 엉덩이를 의자 깊숙이 넣고 등은 등받이에 밀착해 허리 모양을 안정적으로 유지합니다양발을 바닥에 평평하게 놓고 엉덩이와(허리–허벅지무릎(허벅지-종아리) 각도가 90˚가 되도록 합니다가슴은 활짝 펴고 턱은 아래로 가볍게 당긴  복부와 허리 근육에 적절한 긴장을 주어 허리를 곧게 세우세요.  

③ 오래 앉았다면 일어나 몸의 긴장을 풀어주세요 
 자세로 오랜 시간 앉아 있으면 자세가 흐트러지고 척추경추가 부담을 많이 받은 상태이므로 자리에서 일어나 긴장한 몸의 근육을 풀어 주세요특히  자세로 오랫동안 앉아있는 직장인분들은 1시간에  번씩 최소 20 정도 몸을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④ 가슴을  펴고 당당하게 걸으세요 
걸을 때는 바닥을 보고 걷지 않고가슴은 활짝 펴고 턱은 아래로 가볍게 당긴  허리를 곧게 세우세요시선은 정면을 바라보고 하체에 힘을 주어 걷도록 합니다.





 

 근육 스트레칭

 주변 근육의 긴장을 풀고 근육 속의 피로 물질을 없애기 위해 목을 마사지해주세요베개처럼 마사지 도구를  아래에  상태에서 고개를 좌우로 가볍게 돌립니다경추성 두통이 심하면 고개를 돌리는  힘들  있으므로 무리하지 않고 가능한 각도까지만 돌리세요마사지 도구의 위치를 위아래로 조금씩 조절하면 더욱 세밀하게  주변의 근육을 풀어줄  있습니다.








 

 목에  맞는 경추 베개

베개는  수면 시간 동안 가장 민감한 신체 부위  하나인 목을 지지하므로 나에게 맞는 베개를 사용해야 합니다‘나에게 맞는 베개’란 나의 경추를 편안하게 지지할  있는 베개인데요만약 사용하는 베개가 나의 경추 깊이보다 높으면 고개가 들려  근육이 경직됩니다그뿐만 아니라혈액순환이 더뎌지고 머리가 심장보다 낮아져 두통이 생길 수도 있어요따라서 목과 어깨 근육이 경직되지 않도록 경추를 편안히 지지해주는 경추 베개를 사용하세요.

 






 

 

5분할 베개 | 베개 안에 5개의 방을 만들어 자는 동안 머리의 움직임에 제한을 주고, 각 유닛마다 다른 양을 넣음으로써 정면, 측면 취침에도 머리와 목을 확실히 지지해줍니다

 

회기점 매장에 오시면 위 사진과 같이 경추(목뼈)를 측정하는 경우를 볼수 있는데요. 베게를 구매하지 않으셔도 수면 전문가가 고객분께 숙면에 가장 좋은 베게 높이를 추천해드립니다.








 

한국형 마르코빈즈 베게 | 마르코빈즈 베게는 일본 유명 브랜드 로프티에서 이브자리가 단독으로 가져오는 상품으로, 5단계로 나에게 맞는 높이 조절을 선택 할 수 있고 자는 동안 뒤척여도 충전물이 흐트러지지 않아 머리를 잘 잡아줍니다

 

[기능성/맞춤형 베개의 효과?] 
기능성/맞춤형 베개를 사용하는 것만으로 잘못된 경추 자세를 바르게 교정할 수는 없습니다기능성/맞춤형 베개는 특정 증상을 치료하기 위한 의료용이 아닌 다양한 수면 습관신체 조건 등에 맞게 편안한 숙면을 돕기 위해 개발되었기 때문이에요다만자신의 경추 깊이에 맞는 베개를 사용하면 잘못된 자세로 누웠을 때보다 목이 훨씬 편안하답니다

이브자리 회기점에 방문하시면 전문 슬립 코디네이터가 수면 컨설팅을 해드립니다경추 깊이를 무료로 측정해 드리고 이에 맞는 베개를 추천해 드리니 맞춤형 베개에 관심이 있다면 이브자리 회기점을 방문해 보세요.

 

경추성 두통은 통증이 목에서 시작해 뒤통수 주위로 번질  있으니 증상이 심할 경우 병원에 방문할 것을 권장합니다
지금부터 올바른 자세로 경추 건강을 지키세요~








문의 02-6490-3148

 

카카오플러스친구@이브자리코디센회기점

 

 

*카카오플러스친구 하시면 이벤트계절별 침구신상품 소식을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