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방병이란 냉방이 된 실내와 실외의 온도 차가 심하여 인체가 잘 적응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것으로, 가벼운 감기, 몸살, 권태감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말해요. 예로부터 ‘여름 감기는 개도 안 걸린다’는 말이 있지요. 그렇지만 현대의 여름은 성능이 좋은 에어컨 덕분에 실내가 서늘하죠. 


우리가 흔히 냉방병이라고 부르는 것의 원인은 과도한 냉방, 에어컨 오염, 유해물질 3가지로 구분되는데요. 체온만 잘 유지해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냉방병을 예방할 수 있어요.









이브자리


여름의 무더운 외부 기온에 비해서 실내 온도를 에어컨으로 너무 낮게 설정한 것이 가장 큰 문제가 되는데요. 이는 우리 몸이 과도한 실내외 기온 차이에 적응을 제대로 못해서 발생해요. 여름이 되어 날씨가 더워지면 우리 몸은 ‘순응’이라는 과정을 통해 외부의 온도에 맞추어 적응을 해가는데 그 기간은 약 1~2주 정도걸려요. 그런데 현대에는 냉방이 잘 된 실내와 높은 기온의 실외에 지내는 것을 반복하게 되면서, 다시 말해 여름의 고온에 대한 적응 과정을 반복하면서 우리 몸의 자율신경계가 지치게 되는데, 이때 바로 ‘냉방병’에 걸리게 되는거에요.


여성의 경우, 여름에는 노출 부위가 더 많아지기 때문에 냉방병에는 더 취약한 편이고요. 더구나 에어컨을 계속 틀면 실내의 수분이 응결되어 습도가 30~40%까지도 낮아지므로 우리 몸의 호흡기 점막이 건조되어 인후염이나 감기와 같은 증세를 일으키고 두통이나 소화불량이 발생하기도 해요.









이브자리


냉방병의 결정적인 치료 방법이 없이 완화 치료만 가능해요. 그래서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해요. 특히 열대야 기간중 수면 시간이 중요한데요. 냉방을 켜놓고 자는 동안 의식적으로 '춥다'를 느끼기 어렵기 때문에 저온에 그대로 노출되기 쉬워요. 따라서 수면 시간에 이불이 매우 중요하며, 이불로 다음과 같이 냉방병을 예방할 수 있어요.


1) 에어컨 찬공기가 몸에 직접 닿지 안도록 한다.

2) 잠잘 때는 배를 따뜻하게 덮고 잔다.

3) 숙면을 통해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냉방병으로 부터 나를 보호할 수 있는 위에 소개된 이불들이 궁금하다면 전화주세요^^







문의 02-6490-3148


카카오플러스친구@이브자리코디센회기점   

 

 

*카카오플러스친구 하시면 이벤트, 계절별 침구, 신상품 소식을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